중국의 문학에 대해서 알아보자.
중국의 문학
중국문학의 특수성
• 역사적 연속성
- 문학뿐 아니라 중국문화권 전반의 특성
- 현대문학기로 접어들기 전까지 수천 년 비슷한 문학적 흐름이 지속됨
2. 기질상의 차이
한대에서 열대에 이르는 광활한 지역 →
북방 (황하유역) – 현실적, 이지적, 투쟁적, 산문적 ex.『시경』
남방 (장강이남) – 환상적, 낭만적, 평화적, 시적 ex. 『초사』
3. 이중적 구조
계층구조에 따라 이중적인 구조를 지니게 됨
상류사회의 문학 (사대부 문학)
하층사회의 문학 (민간문학)
→ 산문문학에 하층계급의 접근을 허락하지 않음, 소설과 희곡의 지위 격상을 막음
4. 한자의 특성
수식성이 강함
형태미 중시
( 시각적인 심미성 중요시 여김 )
→ 정형화, 간략화
2. 신화, 중국문명의 기원
• 중국신화 바로보기
은,상 시대에 전성기 → 주나라의 인문정신의 부흥으로 문화 전면에 나서지 못함
경세치용의 학술정신 → 신화 발전 저해
특징 : 단편성 / 역사화 / 풍부한내용
재해석이나 정리작업은 없었음
근대 민족주의의 발흥으로 모습을 드러내게 됨
2. 동양의 헤라클레스 예 신화
내용적으로 – 천지창조신화/영웅신화/자연신화 등으로 분류
천지창조신화 : 삼국시대 이후 중국의 지배력이 장강 이남으로 확장됨에 따라 소수민족의 신화를 받아들임
영웅신화 : 황제의 세계를 수식하는데 활용
자연신화 : 원시성이 가장 잘 드러남. 고대인들의 우주관, 세계관, 과학지식을 볼 수 있음
삼황오제 신화 : 본래 각기 다른 부족의 조상신 내지 영웅으로 존재했으나 통일국가의 출현과 함께 황제 중심으로 하는 단원적 세계를 형성하여 통일국가 형성에 이바지
3. 노랫말, 중국문학의 정수
• 중국시가 문학의 비조, 『시경』과『초사』
『시경 』
- 중국 시가문학의 시작
- 황하 유역 중심으로 한 지역의 민간에서 떠돌던 노래를 정리한 것
- 서주 초기에서 춘추 중엽까지 불리던 민가와 종묘제례악 등 대략 305편으로 구성
- 당시 사람들의 생활상과 감정을 꾸밈없이 반영
- 이 내용이 후대 중국시의 서정적 전통과 현실성을 가지게 되는데 큰 역할
『초사』
- 장강 이남 남방 지역에서 발생한『시경』과는 판이하게 다른 노래
- 낭만적, 초현실적, 화려한 수사
- 굴원(屈原)에 의해 그 면모가 일신되면서 이후에는 창작한 새로운 시체를 가리키는 말로 쓰임
2.중국시가 문학의 완성
고체시(古體詩)
- 정형화 : 5언과 7언을 바탕으로 함
→ 4언보다 구조가 치밀하여, 풍부하고 자세한 내용과 작가의 감정 변화와 기복을 표현할 수 있게 함. 결과적으로 중국인들의 심미의식과 인성도 발전
- 도잠 : 대표적 시인. 관조적 필치.
근체시 (近體詩)
- 자구와 형식이 자유로운 고체시와 상대되는 의미
- 절구 (4구)와 율시 (8구)로 나뉘어짐
- 내용면으로는 사실주의(두보, 백거이 등)와 낭만주의(이백)
- 근체시의 완성은 문학사적으로 노래말에서 시작한 중국의 시가문학이 눈으로 읽는 시들로 전환되었다는 의미가 있음
- 당나라의 과거제도를 통해 지배계층으로 등장한 문인지식인들에게 시가가 그들의 지위를 공고히 해주고 유지시켜주는 글쓰기의 하나로 자리잡음
3. 부활한 노랫말
당나라에서 전문적인 시인, 사대부로의 교양으로서 시짓기를 하는 시인이 등장하고부터 시와 노래 분리
- 사 : 새로운 시가의 형식. 송 때 가장 발달.
이미 작곡된 악보에 붙여진 가사로 음 악성을 강조. 글자수 한정도 없고 운율과 평측이 엄격히 정해져 있지도 않음.
경제발전으로 시민계층의 성장이 원인으로 보여짐. 이는 기녀, 승려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계층에서 유행함
4. 소설, 그 작고 보잘 것 없는 이야기
①중국소설에 관한 두 가지 예비지식
중국소설
짤막한 이야기, 간단한 비유담, 자잘한 일화
이야기의 종류 : 전설, 사화, 야담, 실화, 상상으로 꾸며진 이야기에 이르기까지 잡다한 성질
작자미상작품 많다.
서구 : 작가가 상상으로 꾸며낸 이야기가 전제되어야 하며 전설이나 야담같이 예로부터 내려오는 이야기는 물론, 실화와 같이 역사적 사건이 아니면서 실제에 있었던 일이라고 전해지는 이야기들은 소설이 될 수 없음.
4. 소설, 그 작고 보잘 것 없는 이야기
문언(글말)소설 : 위진 남북조 시기의 지인(志人), 지괴(志怪) 소설을 필두로 당나라의 전기(傳奇)를 거쳐, 명나라의 <전등신화(剪登新話)>, 청나라의 <요재지이(聊齋志異)>등으로 계승발전. 단편소설이 주를 이룸. 사대부를 독자층. 신분상승과 밀접한 관련.
백화(입말)소설 : 명나라의 <삼국지연의(三國志演義)>, <수호지(水湖志)>, <서유기(西遊記)>, <금병매(金甁梅)>, 청나라의 <홍루몽(紅樓夢)>으로 이어짐. 장편소설이 대표적. 송나라 이후 도시경제의 발전과 함께 등장한 시민계급이 소설의 독자로 변화. 뒤에는 작가로까지 발전되어 형성.
4. 소설, 그 작고 보잘 것 없는 이야기
② 영웅호걸들의 이야기 <삼국지연의>와 <수호지>
중국의 시가문학 : 당나라에서 싹을 틔움. 자연적으로 발생될 여지 많다.
중국의 백화소설 : 원/명나라 교체기에 싹을 틔움. 인위적인 창작이 필요하다.
=> 중국의 소설은 시나 산문보다는 시기적으로 상당히 늦게 출발, 시문이 후대로 가면서 발전 속도가 둔화되었던 것과는 달리 소설은 그 발전 속도가 갈수록 빨라졌으며 내적으로도 성숙하였다.
☀중국소설사의 빼어난 걸작 5문학작품
✔삼국지연의
작가 : 명나라의 나관중(羅貫中). 그러나 이미 원나라 말기에 분량만 적을 뿐 주요 줄거리도 거의 일치하는 작품이 있었던 것으로 보아 ‘정리자’라고 보는 것이 정확.
작가 불분명이 중국소설의 특징이다.
✚ <삼국지연의>가 시대를 막론하고 중국, 한국, 일본에서 스테디 베스트 셀러로 사랑 받는 까닭?
=>문학작품으로서의 기능 외에 세상을 살아가는 눈과 지혜를 제공해준다고 인식되었기 때문.
✚ 문학사적인 관점에서 <삼국지연의>의 가장 큰 장점
인물의 전형성을 성공적으로 창조한 것이다.
삼국지연의를 읽지 않았더라도 제갈량(諸葛亮), 유비(劉備), 관우(關羽), 장비(張飛), 조조(曹操) 등 이름을 떠올릴 수 있음.
우리는 그들이 실제 역사 속에서 가졌던 무게와는 무관하게 <삼국지연의>에서 그려낸 이미지로 기억.
여기서 가장 큰 수혜자는 관우이며 가장 큰 피해자는 조조.
원래는 중국역사와 문학에서 조조가 가지는 무게와 관우가 가지는 무게는 비교대상 조차 될 수 없다. 하지만 삼국지연의에서 두 인물의 이미지는 역전되어 관우는 인간에서 무신으로 격상. 조조는 권모술수와 간사한 인물의 전형으로 격하되었다.
=> 소설책의 막강한 힘으로 고대중국에서 소설책을 빈번히 금서로 만듦.
✔<수호지>
역사속에서 모티브를 가지고 온 것이나, 작가가 불명확한 점, 인물의 전형에 성공한 점 등에서 삼국지연의와 많은 유사점을 가짐.
✚ 가장 큰 문학적 성취 : 민중적인 주제의식을 잘 표현함.
✚ 내용 : 중앙정부의 부패에 대항하는 민중들의 삶을 그림. 안정을 추구하는 기득권 세력의 입장에서는 두려울 수도 있겠지만 혁명을 원하는 그 반대 세력의 입장에서는 굉장히 큰 매력으로 다가올 수 있음.
✚ 공산화 이후 <수호지>가 중국 최고의 고전이 된 까닭?
=> 문화대혁명시기에 모택동이 홍위병들의 행동을 격려하고 동의를 표하는 말로 수호지에 나온 “조(造)반(反)유(有)리(理)(모든 항거에는 무릇 정당한 이유가 있다)”를 갖다 씀으로써 정치적으로 이용한 것이 예.
✔<금병매>
✚ 수호지의 4~5회 가량의 이야기가 확대되어 만든 소설.
✚ 노골적인 성 묘사로 말미암아 오랫동안 금서로 지정.
✚ 당시 공식적으로 중국 사회의 지배 이데올로기인 유가적 윤리의 틀을 무시한 소설.
✚ 의의 : 이제까지 영웅의 이야기나 환상의 세계에서 벗어나 실제 현실을 반영한 것으로 중국 통속소설사상 새로운 장을 엶.
✔<서유기>
✚ 이야기 자체로서의 재미를 추구한 작품.
✚ 환상세계를 즐기는 중국인들에게 옥황상제와 마귀 등을 통해 인간사회의 여러 모습을 담은 이 소설은 큰 재미를 주었고, 여전히 중국 대중문화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소재로 대접.
✚ 두 앞의 소설과의 공통점 : 실제 역사인 당나라 때의 유명한 고승 현장의 인도여행이야기에서 모티브를 빌려옴. 명나라 이전에 이미 <서유기>라고 불리 울 수 있는 작품들이 존재. 작가가 불명확하다는 공통점을 지님.
✚ <서유기>의 가장 큰 문학적 성취 : 기상천외한 상상력, 환상과 낭만, 등장인물들의 전형성 등을 통해 중국 소설의 큰 특징인 오락성 추구의 모범을 보인 것.
✔<홍루몽>
✚ 청나라에 들어와 출현.
✚ <금병매>에서 주인공이 영웅이거나 괴물이 아닌 평범한 인간으로 축소된 전통을 이어받아 현실 사회 속에 존재하는 사람들 사이의 실질적인 인간관계를 다룬 소설.
✚ 내용
=> 가보옥(賈寶玉)이라는 귀공자와 그를 둘러싼 임대옥, 설보채 등 금릉십이채라는 열두 미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하여 극도의 영화를 누리던 한 사대부 가정이 몰락해 가는 과정, 주인공의 비극적 사랑과 출가에 이르는 우여곡절 등을 사회 현실에 기초하여 굉장히 사실적으로 엮어 냈다.
✚ 특징
=> 비극적인 결말을 가진다.
=> 중국 봉건 사회의 실상을 심도 있게 묘사.
✭ 중국소설의 지위 : 중국이 봉건사회의 옷을 벗고 근대로 들어선 이래 중국문학의 정통이었던 시문을 밀어내고 일약 중국문학의 주류로 급부상. 당시 지식인들이 5000년 중국 역사에서 최대위기상황을 직면한 중국사회를 구원할 목적에서 서구문화의 영향을 받아 소설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한 결과.
5. 종합예술, 중국희곡
①중국의 오페라, 잡극(雜劇)
✔ 원나라의 잡극 : 음악, 춤, 연기, 대화와 독백이 하나로 된 비교적 성숙한 희곡의 형식.
=> 잡극을 포함한 중국의 희곡은 대부분 서양의 오페라처럼 노래를 위주로 구성.
=> 잡극에 쓰인 노래가사는 음악적인 차원에서는 원나라에서 유행한 가곡을 의미.
=> 문학적인 차원에서는 일종의 서정시로서 산곡(散曲)이라 부름.
=> 당시(唐詩), 송사(宋詞)처럼 후대에 원곡(元曲)이라고 하는 것은 바로 이 산곡과 잡극을 통칭하는 말.
=> 산곡 : 중국시가사상 가장 자유롭고 형식에 구애 받지 않았던 시가.
✔ 원나라에서 잡극이 발전하게 된 배경
=> 백화소설과 마찬가지로 송나라 이후 도시경제의 발달과 대중들의 오락 요구를 들 수 있지만 몽고 통치 이후 갈 곳 없는 사대부들이 적극적으로 잡극 창작에 참여한 것도 중요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 잡극의 대표적인 작가
✚ 관한경 : 문학적 성취가 매우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큰 잡극 작가. 평생 60여종의 잡극을 지음. 현존하는 작품만도 18종이나 된다. 하층 여성의 고단함과 투쟁을 표현. 그들의 기지와 용감함을 찬양
✚ 왕실보 : 서상기(西廂記)는 중국 고전희곡의 걸작으로서 최앵앵(崔鶯鶯)과 장생(長生)의 사랑이야기가 읽는 이의 감동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문장으로 짜임새 있게 엮어져,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사랑 얘기로 널리 전해지고 있다.
✔ 잡극의 음악 : 북방의 곡조에 바탕. 남방지역에서는 남송 이후 남방 곡조에 토대를 둔 희문(戱文) 혹은 온주잡극(溫州雜劇)이라고 불리던 희곡이 존재. 후에 이것이 명나라에 와서는 전기(傳寄)로 발전. 작품으로 형차기(荊釵記), 백토기(白兎記), 비파기(琵琶記) 등이 있다.
✔ 전기 : 구성, 창법, 음률, 문체 등 여러 면에서 잡극보다 훨씬 자유로움.
②중국희곡의 혁신, 곤강(崑腔)
전기는 명나라 중엽에 들어와 위량보가 곤강을 개량하여 새로운 전기 음악의 유행을 촉진시켰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맞게 된다.
✔ 전기의 음악 : 단순, 그러나 곤강을 개량하고 여러 지역의 음악의 장점을 흡수, 다른 지방의 음악을 압도, 전기의 음악을 곤강으로 통일.
✔ 곤강 : 대단히 감미로와서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눈물을 자아내게 할 만큼 감동을 줌.
중국 희곡사상 일대 혁신을 일으킴. 명나라 중엽 이후 극단의 독보적인 존재로서 청나라에서 경극이 등장할 때 까지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
✔ 탕현조 : 곤강의 장점을 충분히 살릴 줄 아는 극작가. 그는 감정이 풍부하고 구 예교를 비평할 줄 아는 낭만주의자. 애정 예찬론자. 그래서 탕현조의 작품은 많은 청년 남녀의 심금을 울렸고 대단한 인기를 얻음. 그의 예술상의 뛰어난 창작 태도와 진취적인 문학 사상에 힘입음. <모란정>은 그의 대표작,
✔ 모란정의 내용
태수의 딸인 여주인공 두려낭은 모란정에서 낮잠을 자면서 꿈속에서 젊은 청년을 만나 사랑을 맺고 상사병을 앓다가 죽는다. 남주인공 유몽매는 과거를 보러가는 길에 태수 집에 머물게 되는데, 그날 밤에 두려낭의 혼백이 찾아와 지난 날 꿈속에서의 사랑을 되살린다. 결국 이들의 뜨거운 사랑은 죽었던 두려낭을 무덤 속으로부터 되살려 놓는다. 그 후로 남녀 주인공은 현실을 초월한 자기들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다가 유몽매가 과거에 장원으로 급제하게 되고 이들 남녀의 사랑은 모든 사람들이 인정을 받아 축복 속에서 원만한 부부로 결합한다.
=> 탕현조는 남녀주인공의 생사를 초월한 사랑을 통해 당시의 예교주의(禮敎主義) 사회가 얼마나 비정한 것이며, 참된 인간성을 질식시키는 것인가 하는 문제를 제기. 그러나 이 작품이 많은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무엇보다도 남녀의 애정을 낭만적인 필치로 진실되고 아름답게 묘사한 노래가사 때문.
<중국의 고전산문>
산문이란?
산문이란 일반적으로 운문과 상대적인 개념으로서 운율(韻律)이나 음절의 수에 구애되지 않는 자유로운 형식의 글을 가리킴
<중국의 고전산문>
송대 산문
송대산문은 그 산문세(散文勢)를 탄 흐름으로, 고문,사륙문,문부(文賦) 등 세 가지 체재로 나뉨
고문운동
이 운동은 위진육조(魏晉六朝) 이래 성행한 변려문에 대한 일종의 반동으로 생각할 수 있음
<중국의 고전산문>
북송의 산문 (散文)
구양수(歐陽修) 의의 → 문단의 맹주, 정치적 개혁가, 송대 학술 인도한 대학자
남송(南宋)의 산문(散文)
성리학의 발전과 함께 북송과는 달리 보다 실용적인 측면을 강조
특징: 애국항쟁주의, 설리(성리와 공리 포함) → ‘산구’나 ‘산문’이란 개념 처음으로 생김
<중국의 고전산문>
명대 산문
명대 산문의 특징:복고주의(復古主義)와 다양한 혁신주의가 격렬하게 충돌하면서 새로운 조류를 형성
명대 초기 ― 개국파(開國派)
개국파(開國派): 명초의 작가는 모두 원말(元末)의 문인이자 동시에 명나라의 개국공신으로, 작품에 비분강개한 현실적인 역량과 개국공신의 웅혼(雄渾)한 기상이 나타남
<중국의 고전산문>
명대 중기 ― 전후칠자(前後七子)와 당송파(唐宋派) : 復古
문약(文弱)한 대각 문풍을 쇄신하여 보다 위풍을 갖춘 문체로
명대 말기 ―공안파(公安派)
공안파(公安派):문학에서도 형식주의와 복고주의에 반대하는 움직임이 크게 일어나 ‘성령(性靈)’을 표방
<중국의 고전산문>
청대 산문
(1) 3유로(三遺老)
1) 중심인물 : 고염무(顧炎武), 황종희(黃宗羲), 왕부지(王夫之)
2) 특징 : 명도(明道)와 재도(?道)에 바탕을 둔 경세치용의 학문을 주장하여, 명대의 의고주의나 공안, 경릉파의 낭만주의적인 문장을 배격하고 자연스럽고 유창한 문장을 추구
<중국의 고전산문>
2) 3대가
1) 중심인물 : 후방역(後方域), 위희(魏禧), 왕완(汪玩)
2) 특징 : 명말의 경박한 문풍을 배격하고 한유, 구양수의 문장을 모범으로 삼아 평담하고 질박한 문장을 추구
<중국의 현대문학>
♦중국현대문학의 성격과 범위, 시기구분♦
*제1기(성장기: 1917~1927) : 문학혁명부터 북벌 완수까지
*제2기(성숙기: 1927~1937) : 남경정부 수립이후부터 항일 전쟁 발발까지
*제3기(침체기: 1937~1949) : 항일전쟁 시작부터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까지
<중국의 현대문학>
♦제1장성장기. 현대문학의 탄생과 성장♦
1.문학혁명의 과정-①自主的而非奴隸的 (자주적이어야 하고, 노예적이어서는 안된다.)
②進步的而非保守的 (진보적이어야 하고, 보수적이어서는 안된다.)
③進取的而非退隱的 (진취적이어야 하고, 퇴영적이어서는 안된다.)
④世界的而非鎖國的 (세계적이어야 하고, 쇄국적이어서는 안된다.)
⑤實利的而非虛文的 (실리적이어야 하고, 허식적이어서는 안된다.)
⑥科學的而非想象的 (과학적어어야 하고, 공상적이어서는 안된다.)
<중국의 현대문학>
2.중국의 신문학 운동은 처음 호적, 진독수 등 소수 북경대학 교수들에 의해 전개
①一曰言之有物 (말에는 내용이 있어야 한다.)
②二曰不摹仿古人 (옛 사람을 모방하지 않는다.)
③三曰須講求文法 (반드시 문법에 맞추어야 한다.)
④四曰不做無病之呻吟 (병이 없으면서 신음하는 짓은 하지 않는다.)
⑤五曰務去爛調套語 (진부한 상투어는 버리도록 힘쓴다.)
⑥六曰不用典 (전고를 쓰지 않는다.)
⑦七曰不講對仗 (대구를 지으려고 애쓰지 않는다.)
⑧八曰不避俗字俗語 (속자, 속어를 피하지 않는다.)
<중국의 현대문학>
3.문학혁명의 의의
5.4문학 혁명은 봉건 구문학과 문언문의 질곡을 깨뜨리고,백화문에 현대적 의식․현대적 내용 및 참신한 형식을 갖춘 신문학을 창조
4.신문학 운동:5.4운동을 주도했던 북경대학의 학생과 교수들은 문화혁명의 주역으로 뿐만이 아니라 문학혁명의 주역으로도 부상되었음
5.작품내용
1)소설 : 이 시기에는 주로 문제소설이나 민속과 풍습을 서술한 향토 소설 등이 쓰였음
<중국의 현대문학>
2)산문 : 이 시기에는 사회비판의 잡문과 소품문등이 쓰였음
3)시 : 중국의 고전시는 청나라 말기에 이르러서는 사회변화에 따르지 못하였고 초기의 신시 작가들은 구시의 영향을 받아왔기 때문에, 비록 백화로 시를 썼으나 고시의 틀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한 습작수준에 지나지 않음
<중국의 현대문학>
4)희극 : 이 시기에는 연극운동이 활발해지며 희극학교의 설립이 이루어졌음
♦제2장. 현대문학의 성숙기♦
1.시기
이 시기의 문학은 북벌이 성공한 1927년부터 항일전쟁이 시작된 1937년 7월까지의 약10년간의 문학을 가리킴
<중국의 현대문학>
2.혁명문학운동
혁명문학이 무산계급 혁명문학으로 중국 문단에 본격적으로 대두되기 시작 한 것은 1928년 초 창조사 제3기와 태양사가 혁명문학의 슬로건을 들고 나오면서부터임
3.태양사의 혁명문학
이들은 무산계급혁명문학을 표방했는데 이들은 당시 이미 공산당에 가입한 정치문인들로, 처음부터 문학을 혁명의 무기로 간주
<중국의 현대문학>
3.문예투쟁
태양사와 창조사 제3기는 모두 혁명문학을 지향하는 문학 단체이나, 두 단체간의 기본 사상은 판이하게 달라, 서로 혁명문학의 이론과 정통성을 놓고 치열한 이념논쟁
4.좌익작가연맹의 탄생
1930년 2월 16일 魯迅, 鄭伯奇, 蔣光慈 등 12인이 집회를 가지고 혁명문학이 제창된 이래의 성과를 총괄
<중국의 현대문학>
5.문학적 특징
1)장편소설의 출현
소설의 발전이 급격하게 일어남. 서양에서 들어온 창작기법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단편은 물론 우수한 중. 장편의 현대소설이 쏟아져 나옴
2)산문 : 잡문과 소품문, 보고문학 등이 나타남
3)다양한 시가 창작 : 신월시파, 현대시파, 중국시가회파 그리고 독립시인으로 나뉨
<중국의 현대문학>
♦제3장. 현대문학의 침체기♦
1)시기 : 이 시기는 중‧일 전쟁에서 중화인민공국 수립까지의 시기로 일반적으로 항일전쟁시기
2)발전내용:서정적 산문보다는 서사성과 전투임무를 띤 보고문학의 흥성이라는 결과를 낳게 됨
3)소설 : 항일전쟁 초기에 많은 단편소설들이 발표
4)시 :항일전쟁 초기에는 단시들이 많이 출현 그 중에서도 낭송시와 벽시가 성황을 이룸
5)희곡 :이에 항일전쟁 초기에 대량으로 출연한 것은 가두극과 활보극, 그리고 단막극 등 이었음
6)보고문학, 잡문, 산문
편폭이 긴 작품들이 줄어들고, 항일투쟁의 현실을 반영하고 선전효과를 발휘할 수 있고 대중이 즐겨 읽을 수 있는 편폭이 짧은 작품들이 대량으로 쏟아져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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